한국연구재단(NRF)은 10일 대전청사에서 연구특성화기관 청렴클러스터와 공동으로 공공부문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연구특성화기관 청렴클러스터 청렴교육 및 청렴간담회’를 개최했다./에이티엔뉴스 =이기종 기자

한국연구재단(NRF)은 10일 대전청사에서 연구특성화기관 청렴클러스터와 공동으로 공공부문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연구특성화기관 청렴클러스터 청렴교육 및 청렴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청렴간담회는 기관별 반부패‧청렴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2020년 청렴정책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하고 공공과 민간을 아우르는 지속가능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또 배정애 어울림교육개발원장을 강사로 초청해 '끌리는 조직은 청렴부터 다르다'는 주제로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이 행사에는 국가수리과학연구소, 대전테크노파크,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원자력연구원, 한국원자력안전기술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한의학연구원 등 연구특성화기관 청렴클러스터 소속 기관들이 참여했다.
 
 이재력 한국연구재단 상임감사는 “이 행사가 반부패‧청렴실천과 생활 속 적폐청산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청렴클러스터를 주축으로 지역상생 협력을 위한 청렴실천과 갑질근절 문화를 확산해 더욱 투명한 공공사회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