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 쪽방상담소 격려, 장애인 등 가정방문 위로

정세균 국무총리가 22일 설 명절을 앞두고 서울역 쪽방 상담소를 방문 격려하고 있다.(사진=국무총리실)

정세균 국무총리는 22일 서울역 쪽방상담소를 방문하고 쪽방촌에서 생활하는 장애인과 독거노인 가정을 찾았다.

이번 방문은 설 명절을 앞두고 힘들고 외롭게 생활하는 쪽방 주민들의 어려움을 직접 살피고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시설 관계자들을 격려하기 위해 이뤄졌다.


정 총리는 먼저 서울역 쪽방상담소장으로부터 상담소 운영현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청각실 목욕실 세탁실 등 상담소 내부 시설을 점검했다. 

정 총리는 쪽방 상담소 관계자들에게 쪽방 주민들의 곁을 가족같이 지켜주고 계신 점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 쪽방촌 주민들의 최소한의 주거복지와 삶의 질을 보장하기 위해 기초적인 주거환경이 갖춰진 곳에서 사실 수 있도록 정책적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후 정 총리는 쪽방에서 홀로 지내시는 장애인과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주거환경 등 생활에 불편한 점이 없는지 살피는 시간을 가졌다. 

정 총리는 독거노인과 장애인들에게 추운 겨울 건강에 유의하고 생활에 어려움이 있더라도 용기와 희망을 잃지 말라고 위로했다. 

정 총리는 향후 저소득층 장애인 노숙인 등 우리 사회의 취약계층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배려가 사회 전반으로 확산될 수 있도록 행보를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