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명선 시장, "앞으로도 다양한 방안 모색해 즐겨찾는 전통시장 만들 것"

논산시청 전경./에이티엔뉴스 DB

충남 논산시는 22일 설 명절을 앞두고 화지중앙시장 일원에서 물가안정 및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전통시장 물가안정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최근 경기불황으로 어려움을 겪는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적극적인 전통시장 이용을 유도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마련됐고 황명선 논산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자, 소비자단체, 상인회 등 30여 명이 함께했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직접 준비한 ‘논산시 행복공동체 동고동락’장바구니를 들고 시장에 방문, 온누리상품권과 지역화폐를 이용해 과일 등 지역 농산물과 제수용품을 구입하며 시장 상인들을 격려했다.
 
또 직접 상인들을 만나 경기침체와 소비 감소로 인한 어려움 등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앞으로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소비를 촉진하는 데 힘을 보탤 것을 약속했다.

황명선 시장은 “전통시장에 관심을 가지고 이용하는 것이 작게는 전통시장 활성화, 크게는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가장 근본적인 방법”이라며 “앞으로도 전통시장을 찾는 시민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도록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 누구나 즐겨 찾는 전통시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현재 남녀노소 모두가 편하고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시장 시민편의 복합쉼터조성, 전통시장 화재알림 시설 설치, 환경개선 등 각종 사업을 발굴·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