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충남 천안
충남 천안운전면허 학과시험장, 방학 중 응시생 대폭 증가- 12월 한 달 간 1828명 응시해 일 평균 기준 2배 가량 증가
- 교육지원청과 관내 대학 및 읍면동 통해 적극 홍보
천안운전면허 학과시험장 응시생 모습.(사진제공=천안시청)

충남 천안운전면허 학과시험장에 방학을 맞아 운전면허를 취득하기 위해 방문하는 고등학생 및 대학생 응시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가운데 응시생이 대폭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5일 천안시에 따르면 지난해 9월 개소 이후 1월 현재까지 총 응시인원은 4440명이고, 지난 11월까지 응시인원은 2096명(일 평균 31명)이었으나, 12월 한 달간 응시인원은 1828명(일 평균 60명)에 달하며 일 평균 인원 기준 2배 가량 증가했다.

앞서 천안시는 방학을 맞은 학생들이 천안 학과시험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천안교육지원청 및 관내 대학에 방문해 홍보전단지 8000매를 배부하고, 읍면동 기관단체 회의 시 안내 및 현수막 제작·게시 등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천안운전면허 학과시험장은 학과시험에 응시하기 위해 인근 시군의 운전면허시험장까지 직접 이동해야 하는 불편과 시간적·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기 위해 지난해 9월 25일 천안축구센터 내 1층에 개소했다.

 20명의 응시생을 수용할 수 있는 시험장과 교통안전교육장, 접수실, 대기실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다.

구만섭 천안시장 권한대행은 “앞으로도 시민들이 천안운전면허 학과시험장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고 주민편익을 위한 교통행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에이티엔뉴스 고은정기자  atntv@naver.com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이티엔뉴스 고은정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