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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진모 측 "지라시 유포 강경 대응"…삼성 "삼성클라우드 해킹 아냐"(종합)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배우 주진모가 휴대전화 해킹 피해를 입은 가운데, 소속사 측은 이른바 '주진모 메시지'란 이름 등으로 돌고 있는 게시물의 유포 등에 대해 강력 대응을 시사했다. 또한 이번 해킹 사건과 관련, 삼성전자는 "삼성 갤럭시폰 또는 삼성 클라우드 서비스가 해킹을 당한 것은 아니다"란 입장을 공식적으로 전했다.

주진모 해킹 피해 건과 관련된 메시지 내용을 담고 있다는 게시물은 10일 인터넷과 모바일 상에 순식간에 번졌고, 소속사 측은 10일 공식입장을 밝혔다.

주진모 소속사 화이브라더스코리아는 이날 자료를 통해 "최근 각종 온라인 SNS, 모바일 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유포되고 있는 소속 배우 주진모씨와 관련해 공식 입장을 알린다"고 전했다. 이어 "해당 사항에 대해 당사는 유포된 정황을 포함한 일련의 상황에 대해 수사기관에 정식으로 수사를 의뢰하고 강경한 법적대응을 할 방침"이라며 "따라서 위와 같은 유포 등 행위를 자제해 주시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소속사 측은 "속칭 '지라시'를 작성하고 이를 게시, 또는 유포하는 모든 행위는 법적 처벌 대상"이라며 "때문에 현재 무분별하게 배포되고 있는 관련 내용을 어떠한 경로라도 재배포 및 가공 후 유포 시 당사는 법무법인을 통해 강력하게 법적인 조치를 취하고 책임을 물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주진모 소속사 측은 주진모 개인 휴대전화가 해킹됐다는 사실을 지난 7일 알린 바 있다. 당시 소속사 측은 "연예인이란 이유로 사생활 침해 및 개인 자료를 언론사에게 공개하겠다는 악의적인 협박을 받고 있고, 이에 대한 대가로 금품을 요구하고 있는 중"이며 "배우의 사생활 보호와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서 취합한 자료를 바탕으로 법적 대응을 취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브라더스코리아 측은 "허위 내용을 근거로 하는 기사나 사생활을 침해하는 기사, 정확한 사실이 아닌 사건에 대한 무분별한 내용을 배포 또는 보도할 시 부득이하게 배우의 사생활 보호 차원에서 법적 대응을 할 수밖에 없음을 미리 알려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주진모 등 연예인들의 이번 스마트폰 정보 유출 사건은 삼성 클라우드 해킹이 아닌 사용자 계정의 외부 유출이 원인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10일 삼성멤버스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이번 해킹 사건은) 삼성 갤럭시폰 또는 삼성 클라우드 서비스가 해킹을 당한 것은 아니다"라며 "일부 사용자의 계정이 외부에서 유출된 후 도용돼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전했다. 이어 삼성전자는 "삼성 클라우드에 저장된 개인정보는 아이디, 비밀번호가 노출되지 않는다면 개인정보 방침에 따라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다"며 "당사는 선의의 피해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이미 조치를 취했으나, 이중 보안 설정 등 보안 강화 조치를 취해달라"고 당부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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