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충남 천안
충남 천안 유통단지공원, 주민 건강과 생태교육 챙겨요- 생태계보전협력금 반환사업 완료…쾌적한 공원 환경 및 생태학습공간 제공
천안시 유통단지공원 모습.(사진제공=천안시청)

충남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1071번지 일원에 조성된 유통단지공원이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천안시에 따르면 지난해 환경부가 추진한 지난 2019년도 생태계보전협력급 반환사업 일환으로 시민들에게 쾌적한 공원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후화된 공원 시설과 식생을 개선하는 사업을 펼쳐 최근 완료했다.

부지면적 4만6854㎡의 규모로 조성된 유통단지공원은 생태통로와 생물 서식처 복원 공간, 놀이시설, 휴식공간 등을 갖춰 주민 건강을 증진하는 녹지와 휴식 쉼터를 제공하고 있다.

도로변 숲 입구에는 산벚나무, 자귀나무, 때죽나무 등 조경수가 자리 잡아 잡풀들로 지저분했던 공간이 깨끗이 정비됐으며, 생태탐방로 주변에는 붓꽃, 노루오줌, 애기원추리 등 다양한 꽃이 심겨져 생태학습공간으로 조성됐다.

 또 숲속에는 인공둥지, 새집먹이대, 곤충호텔 등이 설치돼 생물들이 서식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됐고, 시민들이 편하게 공원에서 쉴 수 있는 평상, 나무의자, 정자 등도 확충돼 만족도를 높였다.

천안시 관계자는 “유통단지공원이 놀이공간, 체육공간, 쉼터 등을 갖추게 되면서 노인부터 아이까지 전 세대를 아우르는 공원으로 변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생태계보전협력급 반환사업을 신청해 생태계 보전 및 질 좋은 휴식공간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에이티엔뉴스 고은정 기자  atntv@naver.com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이티엔뉴스 고은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