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사진.(사진제공= 서천군청)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의 주요 현안 사업들이 제5차 국토종합계획에 반영되며 민선7기 군정 운영에 탄력을 받게 됐다.

군은 국무회의를 통과하고 대통령 최종 승인을 통해 확정된 제5차 국토종합계획에 구)장항제련소 오염정화 토지 생태거점화 추진 등 지역의 현안 사업이 대거 반영됐다고 18일 밝혔다.

제5차 국토종합계획은 앞으로 20년간(2020∼2040년) 국토 전체의 장기적인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 위해 수립하는 최상위 국토계획으로, 정부와 지방자치단체 예산 확보와 각종 사업계획 수립의 근거로 활용된다.

이번에 반영된 서천군의 현안 사업으로는 ▲구)장항제련소 오염정화 토지 생태거점화 추진 ▲해양자원 활용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구축 ▲해양 헬스케어산업 거점 조성 ▲도농·농촌형 스마트팜(Smart Farm) 및 신재생에너지 기반의 스마트빌리지 조성 ▲서해안 해양·생태경관 등 융복합된 관광기반 구축 등이다.


특히, 구)장항제련소 오염정화 토지 생태거점화 추진 사업과 해양바이오 클러스터 구축 사업이 이번 계획에 반영됨에 따라 생태자원을 활용한 지역의 미래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게 됐다.

노박래 서천군수.(사진제공= 서천군청)

노박래 군수는 “반영된 사업들이 이른 시일 내에 국가 정책에 반영돼 지역의 발전을 이끌 수 있도록 꼼꼼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