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래 국회의원(민주당, 대전 유성구갑)이 ‘대전지역 숲 활용 교육특화지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5일 대전숲체원에서 진행했다.(사진제공=조승래 의원실)

조승래 국회의원(민주당, 대전 유성구갑)이 ‘대전지역 숲 활용 교육특화지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5일 대전숲체원에서 진행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충남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수행한 ‘대전지역 숲 활용 교육특화지구 기본계획 수립’ 용역사업의 최종보고가 있었으며 조승래 의원을 비롯하여 산림청 산림복지정책과, 대전시 공원녹지과, 유성구 공원녹지과, 대전시교육청 학생생활교육과, 교육부 학교생활문화과, 대전시서부교육지원청 행정지원국, 한국산림복지진흥원 사업운영본부 담당자가 참석해 질의·응답과 토론을 가졌다.
 
‘대전지역 숲 활용 교육특화지구’는 대전지역에 산림복지 및 교육 활성화 거점을 조성하고자 하는 사업으로 ‘숲과 물이 만나 사람을 일깨우는 행복교육특구 유성’을 콘셉트로 추진 중에 있다.
 
이날 보고된 기본계획은 관련 주요사업계획, 운영관리계획, 사업투자계획 등 사업 로드맵과 추진전략에 관한 내용이었다.
 
대전지역 숲 활용 교육특화지구의 주요사업으로는 ▲특수아동청소년 특화 숲 체험 콘텐츠 개발, ▲임업기술 실용화센터, ▲청소년지원 교육시설, ▲대전 산림문화 휴양밸리, ▲방동 수변공간 여가기반 조성, ▲생태교육 전문 민간위탁형 공립 대안학교, ▲양묘장 현대화 및 양묘교육시설 조성, ▲도시 숲&목재도시기반 도시재생활성화센터, ▲유아숲체험원 조성, ▲유스호스텔 조성 등이 있다.
 
조승래 의원은 “우리 어린이들에게 숲을 통해 교과서로는 배울 수 없는 것들을 보고 느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기 위해 우리 어른들이 노력해야 할 것”이라며 “동시에 시민들에게 일상에서 누리지 못하는 휴식과 여유를 선물할 숲 공간이 조성될 수 있도록 필요한 예산과 정책적 지원을 이끌어 내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