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회 지자체 생산성 대상 정주환경 분야 우수사례 1위 선정

5일 유성구청 행복사랑방에서 정용래 유성구청장(오른쪽에서 두 번째)이 최영윤 도시과장(오른쪽에서 첫 번째), 신민호 도시재생팀장(왼쪽에서 첫 번째), 심유리 주무관(왼쪽에서 두 번째)과 함께 표창패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유성구청)

대전 유성구는 행정안전부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제9회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 시상식에서 정주환경 분야 우수사례로 선정돼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유성구는 어은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진행하면서 지역 내 주민, 상인, 청년 공동체가 지역재생의 주체가 되어 지속가능한 지역발전을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한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았다.

올해 9회째를 맞는 지방자치단체 생산성 대상에는 전국 226개 시군구 가운데 175개 자치단체가 자율응모 했으며, 한국생산성본부는 취업자 증가율, 주민참여예산 수준, 출산 증가율 등 20개 지표를 통해 생산성 지수를 측정했다.

또한 지방자치단체가 제출한 우수사례들을 분야별로 심사했으며 유성구가 정주환경 분야 우수사례 1위로 선정됐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이번 수상은 끊임없는 관심으로 주민들이 도시재생사업에 자발적으로 참여한 결실”이라며, “구는 앞으로도 주민들이 스스로 삶의 터전을 원하는 환경으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