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연예·스포츠 연예일반
방탄소년단, 美 2019히트메이커스서 올해의 그룹 수상…韓 가수 최초
빅히트엔터테인먼트 © 뉴스1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이 '2019 히트메이커스'에서 '올해의 그룹' 상을 수상한다.

19일(현지시간) 미국 유명 대중잡지 버라이어티(Variety)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버라이어티 2019 히트메이커스'(Variety's 2019 Hitmakers) 수상자를 공식 발표했다.

공개된 수상 명단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은 '올해의 그룹'(Group of the Year) 부문의 히트메이커 수상자로 선정됐다.

버라이어티는 방탄소년단의 수상과 관련해 "새로운 기록을 경신하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올해 가장 큰 규모의 스타디움 투어를 마무리하고 여러 싱글들을 잇달아 발표하며 글로벌 슈퍼스타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고 분석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올해 5월 미국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듀오/그룹(Top Duo/Group)' '톱 소셜 아티스트(Top Social Artist)' 2관왕을 시작으로, 6월 '라디오 디즈니 뮤직 어워드'에서 '글로벌 페놈(Global Phenom)', 8월 '틴 초이스 어워드'에서 '초이스 컬래버레이션(Choice Collaboration)' '초이스 서머 투어(Choice Summer Tour)' '초이스 인터내셔널 아티스트(Choice International Artist)' '초이스 팬덤(Choice Fandom)' 4관왕,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그룹(Best Group)' '베스트 케이팝(Best K-Pop)' 2관왕을 수상한 바 있다. 이어 11월 열린 'MTV 유럽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그룹(Best Group)' '베스트 라이브(Best Live)' '비기스트 팬(Biggest Fans)' 3관왕을 추가해 해외 주요 시상식을 휩쓸었다.

한편 '히트메이커스'는 2017년부터 매년 한 해 동안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노래를 제작하는데 기여하고 높은 성과를 기록한 레이블과 싱어송라이터, 프로듀서, 작곡가, 퍼블리셔, 경영자 등을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시상식은 오는 12월7일 개최된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에이티엔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