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이전공공기관 등 9곳 취업준비생 300여명 참여

세종시가 7일 홍익대 세종캠퍼스에서 찾아가는 일자리 채용설명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세종시청)

세종시는 7일 홍익대 세종캠퍼스에서 진행한 찾아가는 일자리 채용설명회가 관내 대학생과 취업준비생 300여명의 참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이날 채용설명회는 지역기업인 신신제약 유라테크와 이전공공기관 한국법제연구원 국가과학기술연구회 경제인문사회연구회 한국보건사회연구원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축산물품질평가원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등 인사 담당자들이 참여했다.

1부 행사는 축산물품질평가원과 최근 안산에서 세종으로 공장을 이전한 신신제약에서 입사지원과 관련한 자격요건 및 지원절차 등 채용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소개했다.

2부 행사에서는 이전공공기관과 구인기업 및 취업지원기관이 부스 운영을 통해 참여자들과 직접 상담을 통해 채용관련 궁금증을 해소해 주고 직무별 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이밖에 기관 및 기업의 채용상담을 기다리는 동안 부대행사로 퍼스널 컬러와 취업타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여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이번 설명회 참석한 한 학생은 "현장의 생생한 취업정보와 노하우 등을 얻을 수 있었고 취업 현장의 현실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형민 경제산업국장은 "채용설명회를 통해 취업준비생들에게 양질의 취업정보가 제공돼 이전공공기관 및 관내 기업에 우수인재가 정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