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정형외과 학회 참석, 인공관절 생산 기업 코렌텍 등 방문

미국정형외과학회 학회장 윌리엄 말로니 교수(스탠퍼드대 의과대학)가 17일부터 21일까지 한국을 방문해 인공관절 생산 기업인 코렌텍 등을 방문했다.(사진제공=코렌택)

미국정형외과학회(AAOS·American Academy of Orthopedic Surgeons) 학회장 윌리엄 말로니 교수(스탠퍼드대학교 의과대학)가 17부터 21까지 한국을 방문해 인공관절 생산 기업인 코렌텍 등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대한정형외과 초청으로 이뤄졌으며 말로니 박사의 국내 일정은 17~19일 제63회 대한정형외과학회 참석과 20~21일 코렌텍 제품 생산기술 공정 참관으로 마무리됐다.
 
18일 대한정형외과학회에 연사로 참여한 말로니 교수는 무릎관절 치환술의 과거와 현재, 고관절 치환술 세계적 추세와 이슈라는 주제로 국내 정형외과 의료진들과 함께 차원 높은 내용으로 소통하고 한국 의료진들의 세계적 수준에 다시한번 놀라움을 표시했다.
 
20~21일에는 인공관절 치환술에 있어 가장 중요한 사항인 인공관절 제작 및 생산 기술 등을 보기 위해 인공관절 분야에서 대한민국에서 높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코렌텍을 방문해 선진화된 제작 공정 및 연구 기술 등을 직접 확인했다.
 
  말로니 교수는 “대한민국에서 자체적인 기술과 연구로 생산되는 코렌텍의 인공관절 제품에서도 다른 해외 기업 못지않은 품질관리와 제조기술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또한 3D 프린팅 기술을 접목한 인공관절 코팅 기술은 매우 인상적이며 기대되는 기술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일정에 함께 했던 선승훈 코렌텍 대표는 “미국에서 최고 권위자 중 한 명인 말로니 교수의 이번 방문은 한미 양국의 정형외과 발전을 위한 교류의 장을 열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향후 코렌텍이 4차 산업혁명 기반의 의료 기술을 선도함으로써 국내 인공관절 기술과 정형외과 발전을 위해 더욱 적극적인 가교 역할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