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충남 예산
충남 예산군, 일자리박람회 개최...일자리 잡(Job)고 취업(Up) 성공오는 17일 윤봉길체육관, 30여개 기업체 150여명 채용
2019 예산군 일자리박람회 포스터./에이티엔뉴스 DB

예산군이 ‘군민과 기업이 행복한 일자리’를 주제로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윤봉길체육관에서 ‘2019 예산군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는 구직자와 기업이 서로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고 제공하는 자리로 지역고용 확대와 더불어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박람회는 6곳의 병역특례지정업체 등 30여개의 기업체가 참여해 150여명을 채용할 예정이며, 구직을 희망하는 군민은 행사 당일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준비 본인의 희망 조건에 맞는 업체에서 현장면접에 참여할 수 있다.

당일 행사장에서는 ▲기업인사담당 현장면접 실시 ▲고용노동부 천안고용지청과 대전충남중소벤처기업청 등 12개 취업전문기관의 입사지원서류 컨설팅하고 청년, 중장년, 여성, 노인, 창업 등 분야별 맞춤상담과 정보제공 ▲아토피상담사, 가죽공예가, 카빙데코레이션 등 체험을 통한 새로운 직업 탐색에 나서는 직업체험 부스 운영 ▲면접메이크업,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지문 인적성 검사, 자격증 상담 등 부대행사도 진행될 예정이다.
  
박문수 경제과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많은 분들이 취업에 성공하기를 바란다”며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일자리를 발굴해 지속적인 취업정보 제공 등 사후관리를 통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에이티엔뉴스 이종선 기자  atntv@naver.com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이티엔뉴스 이종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