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연예·스포츠 스포츠종합
세종시선수단 전국체전 21개 메달 획득…성취상 수상
레슬링고등부자유형55kg 정은수가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고 기뻐하고 있다.(세종시체육회 제공)© 뉴스1


(세종=뉴스1) 이길표 기자 = 세종시선수단이 4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잠실종합운동장에서 개최된 제100회 전국체육대회에 출전해 금 7, 은 5, 동 9개의 값진 메달을 획득했다.

특히 지난 대회에서 총점수 5361점에 그친 성적이 이번 대회에선 6481점으로 상승해 성취상 2위를 받았다.

사격 여자 일반부 단체 공기권총 김민정 선수 외 3명은 1725점으로 대회 신기록을 달성했다.

일반부 개인 공기권총에서 김민정 선수는 246.3점으로 한국 신기록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단체전 경기에서는 지난 대회에서 부진했던 축구 여자대학부 고려대가 은메달을 획득하며 재기에 성공했다.

야구 남자 대학부는 홍익대가 동메달을 차지했다.

고등부에서는 씨름 청장급 80kg 세종고 이승원 선수와 레슬링 자유형 55kg 두루고 정은수 선수가 금메달을 획득했다.

그레꼬로만형 82kg 송찬 선수는 아쉽게 동메달에 그쳤다.

세팍타크로 종목에서는 세종하이텍고가 부산체육고에 아쉽게 패했지만 은메달을 획득하며 앞으로의 전망을 밝게 했다.

이춘희 시장(체육회장)은 "학교체육의 성장을 위해 유관기관들이 전폭적인 지원을 했기에 좋은 성적이 가능했다"면서 "앞으로도 엘리트 선수 발굴과 활성화를 위해 인프라 구축에 나서겠다"고 말했다.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에이티엔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