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1010점 중 스마트폰 부문 553점 접수 높은 관심

제6회 행복도시 세종 사진공모전 대상작으로 선정된 김경영 씨의 '여름 휴식' 작품.(사진제공=세종시청)

세종시는 행복청 LH세종본부와 공동으로 진행한 제6회 행복도시 세종 사진 공모전 수상작으로 김경영 씨가 제출한 '여름 휴식'이 대상에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사진 공모전은 '행복도시 세종의 낭만스타그램'이란 주제로 지난 8월 26일부터 9월 16일까지 3주간 진행됐으며 총 1010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특히 이번 공모전에서는 일반 국민이 쉽게 참여 할 수 있도록 신설한 스마트폰 부문에 553점의 작품이 접수되는 등 전문 작가가 아닌 일반시민들의 참여가 두드러졌다.

심사 결과 영예의 대상은 행복도시의 전통과 현대적인 모습 및 미래지향적인 도시를 꿈꾸는 행복도시 세종을 사진에 조화롭게 배치한 '여름 휴식'이 선정됐다.

제6회 행복도시 세종 사진공모전 최우수상에 선정된 '세종시는 아이들 세상' 작품.(사진제공=세종시청)

일반 부문 최우수상에는 행복한 가족의 웃음 짓는 모습이 행복도시 세종과 잘 어우러진 '세종시는 아이들 세상'이 낙점을 받았다.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 스마트폰 부문에서는 '아이들의 천국'이 아이의 행복한 모습과 뒤로 펼쳐진 행복도시 세종의 구도가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최우수상에 선정됐다.

이밖에 우수상 6점 장려상 30점 등 총 39점이 최종 결정됐다.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함께 일반부문 대상 5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각 50만원 장려상 각 10만원 스마트폰 부문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각 30만원 장려상 각 1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