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싱가폴, 홍콩 동남아권 단체관광객 3000여명 방문

28일 금산인삼축제장을 찾은 대만, 싱가폴, 홍콜 단체관광객 3000여 명의 모습.(사진제공=금산군청)

지난 27일 개막한 제38회 금산인삼축제가 3일째인 29일 현재 총 30만5000여 명의 관광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되는 등 연일 인파가 몰리고 있다.

이에 군은 앞으로 남은 7일 동안 태풍 등 기상상황의 변수가 없을 경우 역대 최고의 성공축제를 예상하고 있다. 

당초 백제문화제, 천안흥타령 축제, 김제지평선축제,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등 각 지자체 별 축제와 개최 시기가 중복돼 방문객의 저조가 우려됐지만 예상을 뒤로하고 고공행진을 하고 있는 것이다.

특히 지난 28일에는 홍콩, 싱가폴, 대만 등 동남아권 단체관광객 3000여 명이 축제장을 방문해 글로벌 금산인삼축제의 자긍심을 확인시켰다.

이번 금산인삼축제는 (재)금산축제관광재단이 출범한 이후 첫 번째로 주관한 축제여서 출발부터 많은 관심과 이목이 집중됐으며, 산업형 건강축제에 부응하는 다양한 콘텐츠가 호응을 얻으면서 순조로운 출발을 보이고 있다.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인삼공방 및 놀이터, 중·장년층의 감성을 자극하는 인삼문화체험, 아름다움을 충족시키는 건강미인관, 여전한 인기순위 1위의 건강체험관, 강처사 마을 등 타 축제와 비견되는 다양한 구성이 관광객들을 불러 모으고 있다.

이외에도 각 프로그램별 다양한 무료체험, 대전역과 행사장을 연결하는 관광객 셔틀버스 운행, 인삼교역관 및 인삼약초시장의 할인행사 등 금산인삼축제만의 건강이벤트는 인기몰이의 주요인으로 꼽힌다.

여기에 행사안내, 급수, 체험, 교통 등 연인원 3000여명에 달하는 자원봉사자들의 참여는 성공개최에 커다란 힘을 싣고 있다.

대표적인 인터넷 검색 포털 사이트에도 금인삼축제가 지역축제 검색 최상위권(현재 진행 중 축제 중 1위)에 줄곧 유지될 정도로 전국적인 관심이 집중됐다.

문정우 금산군수는 “금산인삼은 효를 기반으로 하고 있는 만큼 온 부모님과 함께 온가족 손잡고 오셔서 건강한 에너지를 듬뿍 담아가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