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관의 상생도모, 신규사업활성화 및 지역 농정발전 상생협약을 위해

지난18일 금산군 농업기술센터 이갑수 소장(왼쪽 다섯 번째)과 농어촌공사 세종·대전·금산지사 오병덕 지사장이 농업분야 신규활성화 사업 및 지역 농정발전을 위해 MOU를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금산군농업기술센터)

금산군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8일 한국농어촌공사 세종·대전·금산지사(지사장 오병덕)와 상호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기관의 상생발전 도모 및 신규사업 활성화, 지역 농정발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 기관은 △농업관련 정보교환으로 금산의 농업미래를 위한 신규사업 발굴 △금산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공동교육 및 컨설팅 △농어촌 자살예방 운동 등 지역사회공헌을 위한 공동 캠페인 전개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에 농업기술센터는 작목별 재배기술과 지역 특화작목 육성· 가공· 유통현황 정보를 등을, 공사는 농업용수 기반시설관리와 공급을 비롯한 농업·농촌개발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기술을 상호 교류함으로써 금산지역 농정발전에 시너지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오병덕 지사장은 "농정정책 정보공유와 상호컨설팅을 통해 농업경쟁력, 농업가치, 농업인의 삶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자"며 "이번 협약이 금산지역 농업발전에 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갑수 금산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업인 교육 시 농어촌공사의 농촌지원정책을 적극 홍보하고 청년농업인·귀농인들을 위한 농지정책 정보공유 등 사업 기관 간의 활발한 교류협력를 통해 지역경제활성화를 이뤄가겠다"고 화답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