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로고./에이티엔뉴스 DB

대전의 한 야학시설에서 학교급식에서 남은 잔반을 제공하고 심지어 협동조합과 짜고 보조금 카드깡을 일삼은 사실이 알려져 물의를 빚고 있는 가운데 정치권에서도 “야학의 불법행위에 대해 철저한 진상규명과 수사를 촉구한다”고 나섰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10일 성명을 통해 “문제의 야학시설은 정부와 대전시 그리고 대전시교육청으로부터 올해 1억원 가까운 보조금을 받아 운영하면서 강사비 페이백, 허위 강사 등록 의혹 등 온갖 불법을 저질러 오다 세상에 비리가 드러났다”고 지적했다.
 
이어 “얼마 전 인근 학교에서 남은 음식으로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 학생들에게 급식한 사실이 밝혀져 사회적 지탄을 받은 바 있다”며 “충격적인 사실은 그 야학의 운영위원장과 운영위원들이 모 정당의 시당위원장과 당직자, 시민단체 소속으로 밝혀졌다”고 정치권과의 연계를 강조했다.
 
더불어 “수사당국은 야학시설에 대한 지금까지 제기된 의혹 전반뿐만 아니라, 모 정당의 관련성 여부 등도 철저한 수사를 통해 진상을 규명하라”고 촉구했다.
  

바른미래당 로고./에이티엔뉴스 DB

한국당과 더불어 바른미래당대전시당도 이날 성명을 내고 “모 야학이 정부보조금으로 급식비를 받았으면서 장애인들에게 잔반 식사를 제공하고 관련 업체를 통해 수수료를 제외한 비용을 받은 것은(카드깡) 명백한 위법”이라며 “출근도 하지 않는 허위강사를 채용해 정부 보조금을 유용하고 허위 등재한 강사료는 페이백 했으며 임대보증금 또한 정상적으로 지급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특히 “입수한 모 야학의 운영위원장은 물론 여러 운영위원들이 모 정당의 위원장과 당직자들”이라며 “불법행위는 물론, 관련의혹에 대해서도 명명백백하게 밝혀져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