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세업자에게 일시적 유동자금 적기에 저리로 지원

4일 금산군청에서 조두식 농협 충남영업본부장, 문정우 금산군수, 유성준 충남신용보증재단 이사장, 이무성 KEB하나은행 대전·세종지역본부 대표가 소상공인·소기업 특화보증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사진제공=금산군청)

금산군은 지난 4일 제38회 금산인삼축제 활성화 및 일본 수출규제 피해 기업 지원을 위한 소상공인·소기업 특화보증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을 위해 충남신용보증재단 유성준 이사장, 농협은행 충남영업본부 조두식 본부장 , KEB하나은행 대전·세종지역본부 이무성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충남신용보증재단에서는 오는 12월31일까지 20억 한도로 보증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대상은 금산군 소재의 소상공인·소기업이며, 한 업체당 1억원 이내이며, 5천만원 이내는 100%전액보증, 5천만원 초과는 85% 부분 보증 받을 수 있다.

보증요율은 0.8% 이내로 보장기간은 7년, 일시상환 또는 분할상환이다.자금이 필요한 소상공인?소기업은 NH농협은행 금산군지부과 KEB하나은행 금산지점에서 신청을 하면 된다.

문정우 군수는 “이번 특화보증 협약이 인삼축제 개최로 일시적 유동자금이 필요한 영세업자에게 자금을 적기에 저리로 지원할 수 있어 축제를 성공적으로 치를 수 있도록 견인해주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반겼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