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합창 동호인회, 창단음악회로 소통 화합

대전시교육청 임직원으로 구성된 대전에듀코러스 합창단이 21일 오후 8시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작은마당에서 '행복한 가족음악회'라는 주제로 창단음악회를 열고 화합의 하모니를 선사하고 있다./에이티엔뉴스=이현식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 대전에듀코러스 합창단은 21일 오후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작은마당에서 '행복한 가족음악회'를 열고 관객들에게 화합의 하모니를 선사했다.

대전에듀코러스 합창단은 대전시교육청 본청 소속 임직원들로 국장, 과장, 장학관, 장학사, 사무관, 주무관 등 다양한 직급으로 구성원 간에 소통·화합하는 직장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2017년 12월 창단해 활동을 하고 있다.

이날 공연은 '행복한 가족음악회'라는 주제로 창단 음악회의 의미를 새기고 대중적이면서도 수준 높은 합창을 통해 대전지역 관객의 합창음악의 이해와 관심도를 확산시켜 클래식 관객 저변 확대와 특정계층이 아닌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음악회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대전시교육청 임직원으로 구성된 대전에듀코러스 합창단이 21일 오후 8시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작은마당에서 '행복한 가족음악회'라는 주제로 창단음악회를 열고 지휘 배은영, 곽승훈 반주와 함께 화합의 하모니를 선사하고 있다./에이티엔뉴스=이현식 기자

이번 공연은 '대전시교육청 대전에듀코러스'가 주최하고 '(재)대전문화재단 대전광역시문화원연합회'의 후원을 통해 지휘 배은영, 반주 곽승훈, 합창 대전에듀코러스, 협연 뮤엔피아노퀸텟이 특별출연해 이뤄졌다.

이와 함께 합창단에는 단장 임태수(기획국장), 부단장 조진형, 단무장 조윤옥, ▲소프라노(Soprano) 김혜숙, 강미애, 박귀미, 송은영, 이유진, 이혜경, 이호주, 장지현, ▲알토(Alto)에 김용옥, 김동희, 김선정, 노영주, 어용화, 조윤옥, 최영금, 함혜련, ▲테너(Tenor)에 김광연, 김종완, 시민우, 오석진, 이근주, 이상일, 최성호, 최우석, 최재민, ▲베이스(Bass)에 윤석오, 김옥세, 민철규, 이준혁, 임태수, 정호재, 조진형 등이 무대에 올라 관객의 갈채를 이끌었다.

대전시교육청 임직원으로 구성된 대전에듀코러스 합창단이 21일 오후 8시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작은마당에서 '행복한 가족음악회'라는 주제로 창단음악회가 열린 가운데 지휘자 배은영이 합창단원과 함께 연미복으로 갈아 입고 무대에 올라 인사하고 있다./에이티엔뉴스=이현식 기자

에듀코러스 임태수 단장(기획국장)은 "퇴근 후 직원들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직급에 관계없이 서로 소통하고 화합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든 것은 합창음악이 큰 도움이 되었다"며 "그동안 바쁜 업무로 시간적 여유가 없음에도 불구하고 일과 후 연습해 온 단원들과 창단 음악회에 참석해 주신 대전시교육청 가족들과 시민들께 감사하다"며 뜻깊은 소회를 밝혔다. 

대전시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여름의 끝자락에 대전에듀코러스 창단음악회가 열린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대전교육가족과 함께 감사와 축하를 드린다"며 "음악회를 위해 힘쓰신 임태수 단장님과 배은영 지휘자님, 곽승훈 반주자님 그리고 조진형 부단장님, 조윤옥 단무장님을 비롯한 모든 단원 여러분께 힘찬 박수와 격려를 보낸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아름다움은 조화에서 이루어지는데 합창은 조화로움을 보여주는 예술이다"며 "이번 창단음악회는 교육청 직원 여러분의 소통과 화합, 열정과 노력을 표현하는 자랑스러운 연주회로 오늘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악기인 목소리로 조화의 아름다움을 선사했다"고 호평했다.

대전시교육청 임직원으로 구성된 대전에듀코러스 합창단이 21일 오후 8시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작은마당에서 '행복한 가족음악회'라는 주제로 창단음악회가 열린 가운데 곽승훈 반주에 맞춰 지휘자 배은영이 합창단원과 함께 화합의 하모니를 선사하고 있다./에이티엔뉴스=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 임직원으로 구성된 대전에듀코러스 합창단이 21일 오후 8시 대전시립연정국악원 작은마당에서 '행복한 가족음악회'라는 주제로 창단음악회가 열린 가운데 곽승훈 반주에 맞춰 지휘자 배은영이 합창단원과 함께 화합의 하모니를 선사하고 있다./에이티엔뉴스=이현식 기자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