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복합터미널 투시도.(사진제공=대전유성구청)


대전 유성복합터미널 조성 공사가 10년 넘게 무산과 재개를 반복하며 파행을 이어온 가운데 지난주 유성구가 사업 시행업자를 경찰에 고발하면서 ‘선분양 의혹’과‘적법한 사전예약’이라는 주장이 엇갈리면서 또 다른 논란을 낳고 있다.
 
대전 유성구가 ‘불법적인 선분양 의혹이 있다’며 지난주 사업 시행업자를 경찰에 고발함에 따라 시행업자는 ‘적법한 사전예약’ 이라고 해명하고 나선 상황이다.
 
21일, 자유한국당 대전시당 박희조 수석대변인은 성명서를 통해 “유성복합터미날 사업이 대전시와 대전도시개발공사의 소극적 대처와 수수방관 속에 또다시 좌초 위기에 직면했다”며 “경찰은 시행업자가 실제 관련법을 위반하며 불법적인 선분양을 했는지, 이 과정에서 선의의 피해자가 있는지 등에 대해 신속하게 수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8000억 규모 큰 사업의 주체이자 최종적인 관리감독자인 대전시와 대전도시개발공사는 소극적이고 무책임한 태도로 일관하고 있어 비판 받아 마땅하다”며 “대전시는 불법 선분양 의혹과 경찰 수사로 이 사업의 불확실성이 커지고 있는 만큼, 수수방관하고 있을 때가 아니라 진상파악에 적극 나서고 사업 정상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사업주체인 대전시를 질책했다.

또한 바른미래당 대전시당도 이날 성명을 통해 “유성복합터미널 사업은 유성구와 서구지역민들에게는 숙원사업임에도 불구하고 대전시와 유성구의 안일한 행정으로 인해 10년이라는 시간을 낭비했다”며 “대전시는 시민의 불편을 한시라도 빨리 풀어야 할 숙원사업에 대한 철저한 관리 감독을 촉구하고 불거진 선분양 의혹과 업체의 재무 건정성 입증에 사업시행업자측도 명명백백하게 대전시민에게 밝히기 바란다”고 주문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