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대전·세종 대전
베트남에서 울려 퍼진 한남대 학생들의 “대한독립 만세!”한남대 해외봉사단 학생들 하노이에서 광복절 만세 동참
베트남 하노이에서 봉사활동 중인 한남대(총장 이덕훈) 학생 20명은 15일 하노이폴리테크닉대학 강당에서 이 대학 한국어학과에 재학 중인 베트남 학생 30여명과 함께 태극기를 들고 “대한독립 만세!” “대한민국 만세!”를 외쳤다.(사진제공=한남대학교)

74주년 광복절을 맞아 베트남 하노이에서 한국과 베트남 대학생들의 만세 외침이 이어졌다. 

베트남 하노이에서 봉사활동 중인 한남대(총장 이덕훈) 학생 20명은 15일 하노이폴리테크닉대학 강당에서 이 대학 한국어학과에 재학 중인 베트남 학생 30여명과 함께 태극기를 들고 “대한독립 만세!” “대한민국 만세!”를 외쳤다.
 
한남대 선우찬은 씨(25.경영학과 4년)는 "먼 타국에서 광복절을 베트남 학생들과 함께 기념할 수 있어서 뜻깊은 추억으로 남을 것 같다“며 ”광복의 의미를 새기며 남은 해외봉사활동을 더욱 열심히 하겠다"고 말했다 
 
하노이폴리테크닉대학에 재학중인 우엔피튀 늉 씨(20)는 "한국 친구가 광복절의 의미에 대해 말해줘서 잘 알고 있다“며 ”이곳에서 한국 학생들과 같이 아시아 평화를 의미하는 좋은 행사에 참여하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에이티엔뉴스 선치영 기자  atntv@naver.com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이티엔뉴스 선치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