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일까지 혁신기업육성 글로벌협업 참여기업 모집

세종시가 스마트시티 시범도시 사업을 본격 추진키로 하고 관내외 기업을 모집한다./에이티엔뉴스DB

세종시는 5-1생활권을 대상으로 스마트시티 시범도시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키로 하고 사업에 참여할 관내외 기업을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스마트시티 시범도시 사업에는 국토교통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 지원을 받아 올해부터 오는 2021년까지 3년간 총 54억 5000만 원의 국비가 투입된다.

세부 사업으로는 '스마트시티 시범도시 혁신기업육성 기반조성 사업'과 '글로벌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지역시범 사업' 등 2개다.

'스마트시티 시범도시 혁신기업육성 기반조성사업'은 비R&D 사업으로 스마트시티 관련 기업의 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되는 기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이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에는 시제품 제작과 국내외 전시회 참가 및 컨설팅 등은 물론 세미나 및 워크숍 벤치마킹 등 산.학.연.관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기술교류 활동이 지원된다. 

'글로벌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지역시범사업'은 R&D 사업으로 국내외 기업 간 공동기술개발을 발굴 지원하는 사업이다. 

참여 기업에는 성과 창출을 위한 기술컨설팅과 기업 유치 설명회 및 국제교류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이번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23일까지 (재)세종테크노파크 홈페이지 지원 사업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