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총장 이덕훈)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 일학습 사업단은 한남대 인사례교양동에서 '2019 학년도 일학습병행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사진제공=한남대학교)

한남대(총장 이덕훈) IPP(Industry Professional Practice·기업연계형 장기현장실습) 일학습 사업단은 한남대 인사례교양동에서 '2019 학년도 일학습병행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오리엔테이션은 학습근로자 35명과 IPP일학습사업단 관련 교수 및 연구원 등이 참석했으며, 학습근로자들의 기업 적응력 제고를 위해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직무수행, 직장 내 성희롱 예방, 비즈니스 매너, 산업안전, 정보보안 교육 등을 실시했다.
 
이날 고용노동부 대전고용복지플러스센터는 ‘고용센터와 함께하는 일학습병행’ 이라는 제목으로 학습근로자들에게 ‘블라인드 채용’과 ‘근로기준법’에 대한 교육을 실시해 행사의 질을 높였다.

한남대는 기계공학과 등 6개 학과 35명의 학습근로자를 ㈜스마텍 등 17개 기업에서 일학습병행을 통해 근무와 학습을 병행하며 직무능력 향상을 꾀하고 있다.

한남대 IPP일학습사업단 황철호 단장은 “일학습병행에 참여한 학습근로자들은 남다른 발걸음을 뗀 학생들로서 학습능력과 직무능력을 향상시켜 글로벌 산업을 선도하는 인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