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수도 완성 전국화 위한 상설적 운동체로 전환

지난 11일 한솔동 주민센터에서 임시총회를 연 행정수도완성세종시민대책위.(사진제공=지방분권세종회의)

'행정수도 완성 세종시민대책위'가 '행정수도완성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지방분권세종회의'(이하 지방분권세종회의)로 개칭하고 지방분권과 연계한 행정수도 완성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방분권세종회의는 지난 11일 한솔동 주민센터에서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명칭 변경의 건과 정관개정 승인의 건 및 임원 및 운영위원 승인의 건에 대해 논의하고 결의했다.

이날 임시총회에서는 지난 4월 진행한 '대통령 세종집무실 국민청원 운동'을 평가하고 지역적 한계 극복을 위한 상설 전국 운동체로 전환해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 행정수도 완성을 위해서는 수도권 과밀해소와 국가균형발전, 지방분권과 연계해 추진하는 것이 충청권 공조 복원 및 국민적 공감대 형성에 기여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정관개정을 통해 단체의 완결성을 높이기 위해 '운영위원회 및 회원중심 구조'로 전환하고 빠른 시일 내에 비영리민간단체로 등록하고 회원확대 운동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김준식 정준이 상임대표, 홍석하 운영위원장, 이영선 대변인을 중심으로 한 운영위원도 승인했다.

지방분권세종회의는 하반기에 행정수도와 지방분권을 주제로 하는 토론회와 강좌 및 유튜브 '행정수도 TV' 방영 등으로 대시민 홍보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준식 상임대표는 "지방분권세종회의가 지방분권과 연계해 행정수도 완성을 실현하는 첨병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지지와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