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대전·세종 세종
대전시 세종사무소 문열어
12일 대전시가 세종시 지방자치회관(세종시 갈매로 358)에서 대전시 세종사무소 개소식을 가졌다. 사진은 이강진 세종시 정무부시장, 박영순 대전시 정무부시장, 김주이 대전시 기획조정실장, 민동희 중앙협력본부장(왼쪽부터)이 축하 케이크를 자르고 있다.(사진제공=대전시청)

대전시가 12일 세종시 지방자치회관(세종시 갈매로 358)에서 대전시 세종사무소 개소식을 가졌다.
   
대전시 중앙협력본부 세종사무소는 서울사무소에 이은 또 하나의 대외협력 전진기지로 정부세종청사 중앙부처 상시 협력체계 구축 및 동향파악, 국비확보와 관련된 시의 각부서와 연계한 지속적이고 선제적인 활동을 지원하고 중앙부처 공무원과의 유대강화를 통한 시정현안 홍보 등 대외창구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세종사무소에는 접견실과 재정협력관실, 그리고 세종시 출장 직원의 업무지원을 위한 스마트워크공간 등이 마련됐다.
 
이날 개소식에는 박영순 대전시 정무부시장과 이강진 세종시 정무부시장, 김주이 대전시 기획조정실장, 임재진 대전시 정책기획관 등 주요 내빈이 참석했다.
 
개소식은 대전시 중앙협력본부 일반현황 및 세종사무소 설치 경과보고, 현판제막식, 사무소 시찰 순으로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 박영순 대전시 정무부시장은 “기존 서울사무소를 중앙협력본부로 격상시키고, 세종사무소 신설을 통해 대외업무능력을 크게 강화시킬 것”이라며 “세종시 소재 중앙부처와의 소통강화를 통해 시의 국비확보를 위한 최접점의 지원부서로서 역할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에이티엔뉴스 정완영 기자  atntv@naver.com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이티엔뉴스 정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