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나무숲 탐방로, 조망대 포토존, 해상낚시 등 각광

친환경 해양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는 홍성군 서부면 죽도 전경./에이티엔뉴스 DB

홍성군 유일의 유인도 섬 ‘죽도’가 해양수산부의 ‘여름에 썸 타고 싶은 섬’으로 선정되면서 전국 여행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군 서부면에 위치한 죽도는 1개의 유인도와 11개의 무인도로 구성된 섬으로, 이름처럼 대나무가 울창하며 신기한 바위와 야생화 등이 숨은 매력을 어필해 지친 일상 속 힐링을 갈망하는 현대인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특히 죽도는 태양광을 이용한 에너지 자립 섬으로 이미 전국에 알려진데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도선취항과 함께 숨은 섬 관광지로 호평 받고 있다.

 ▲모세의 기적이 연출되는 섬
11개의 무인도 중 큰달섬, 작은달섬, 충태섬 3개 섬은 썰물 때에만 그 모습을 드러내고 특히 충태섬은 썰물 때 모세의 기적처럼 진입로가 나타나는 장관이 연출된다.

▲힐링이 대세...생태관광지로 관광객 유혹
 죽도 본섬과 큰달섬 사이 물이 빠지면 ‘용이 올라가다 떨어진 곳’이라는 뜻의 용난듬벙이라 불리는 20m 정도의 물웅덩이가 생겨 옛 어로방식인 독살체험을 경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죽도의 명물 대나무 숲 절경이 가득한 1270m의 대나무 숲 탐방로는 천천히 거닐 경우 약 2시간 정도 소요된다.

▲3개의 조망대, 각기 다른 경관 자랑
 제1조망대 한용운 선사 조망대는 죽도 본섬 근처의 무인도를 조망하기에 좋다.
제2조망대 최영 장군 조망대는 마을과 섬이 한눈에 보이고 제3조망대 김좌진 장군 조망대는 넓은 바다와 대나무 숲을 감상하기에 제격이다.
각 조망대에 포토존이 설치돼 있어 소중한 사람과의 추억을 가득 담아올 수 있다.

그 밖에 죽도에서는 해양레저 활동인 바지락 캐기, 주꾸미 낚시, 해상낚시 등을 즐길 수 있으며 먹거리로는 바지락 칼국수와 대하냉채가 유명하다.
죽도 내에는 야영장, 캠핑장, 쉼터 등도 구비돼 있어 가족단위 휴가객들에게도 핫 스팟이다.

군은 죽도 아름다운 힐링 섬 가꾸기 사업 등을 통해 방파제 및 등대 설치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죽도 공중화장실 설치를 완료했다.
또한 섬 관광 인프라 구축을 위해 먹거리 발굴과 팸 투어 등 체험코스 개발 사업도 착수했다.

군 관계자는 “여름철을 맞아 죽도 탐방은 또 다른 추억을 선사 할 것”이라며, “주변에 속동전망대, 남당항, 승마체험장, 조류탐사과학관, 천수만 해상낚시 공원 등 관광 인프라도 다양해 서부 해안권 대표 관광지로 손색이 없다”고 자랑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