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하반기 정기인사 직위공모제 ‘새바람’

군이 직위공모제로 4명을 선발해 주요직위에 발령했다./에이티엔뉴스 DB

홍성군이 지난 2017년 시 승격에 맞춘 조직개편에 이어 부군수의 부이사관 시대를 열고, 직위공모제 등 혁신적인 인사를 단행하며 일 잘하는 공직문화 조성으로 시 건설에 한층 속도를 내고 있다.

군은 7월 1일자로 이용록 부군수의 부이사관 승진을 비롯해 사무관 5명, 6급 9명, 7급 2명, 8급 2명 등 19명을 승진임용하고 성과창출과 조직 활력을 불어넣기 위한 전보인사로 총 197명에 대해 하반기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인사는 민선7기 1주년을 맞아 주요공약사업 추진을 역동적으로 수행키 위해 조직의 안정보다는 성과창출에 초점을 맞추고, 여성공직자의 관리직 진출을 가속화하는 계기도 마련했다.

특히 적극행정 추진공무원에 대한 우대로 국.도정 주요시책 우수공무원에 인센티브를 비롯, 하반기 정기인사에 앞서 실시한 직위공모제를 통해 17명에 대한 심층면접을 진행해 주요직위에 4명을 선발하며 열심히 일하는 공직문화 조성에 역점을 두고 인사를 추진했다.

따라서 경력과 연공서열 보다 능력 있는 공직자를 우대하는 인사 기조를 바탕으로 다자녀공무원과 여성공무원에 대한 배려와 장기근속 공무원 전보인사, 업무 고충자에 대한 배려 인사로 조직의 활력과 안정을 도모해 조직 성과창출을 극대화 했다는 후문이다.

김석환 군수는 “앞으로도 직무수행능력과 군정 공헌에 따른 우수공무원을 우대하는 소수직렬안배로 공정하고 균형적인 인사를 추진해, 일 잘하는 조직문화 활성화로 홍성군의 시민행복시대를 활짝 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