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연구원-대전세종연구원 업무협약, 대전세종 발전에 필요한 정책·비전 개발 연구 협력

27일 양정철 민주연구원장(가운데)이 대전세종연구원과 업무햡역을 위해 대전시를 방문해 허태정 대전시장(오른쪽)과 환담을 나누고 있다. 사진 왼쪽은 박재묵 대전세종연구원장./에이티엔뉴스=정완영 기자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이 대전세종발전에 토대가 되겠다는 의지를 보였다.
 
양정철 민주연구원장은 27일 대전시청을 방문해 "대전·세종, 충청권 발전에 크게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심부름꾼 역할을 하겠다"고 강조했다.

양정철 원장과 박재묵 대전세종연구원장은 이날 정책협약을 체결하고 대전·세종 발전에 필요한 정책과 비전 개발을 하는 데 힘쓰기로 했다.
 
양정철 원장은 "대전세종연구원이 갖고 있는 비전을 함께 공유해 집권당인 더불어민주당의 중요한 정책과 예산에 반영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양정철 원장은 "대전과 세종은 참여정부와 문재인 정부의 지역분권, 지역균형발전의 상징도시"라며 "국토의 중앙으로, 과학기술과 산업의 중심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런 면에서 대전의 발전이 대한민국 전체에 굉장히 중요한 의미를 갖고 있다"고 덧붙였다.
 
민주연구원과 대전세종연구원의 연구성과가 정책에 반영되도록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다만 공동 연구와 정책 협력은 비정치적 사안에 한정하기로 했다.
 
정책협약식에 앞서 양정철 원장은 허태정 대전시장과 만난 자리에서 "대전과 가장 먼저 (협약을) 하려 했지만 보름 뒤로 미뤄졌었다"며 "대전세종연구원의 성과를 (민주연구원이) 많이 배우고 도와주며 대전발전에 기여하는 방안을 배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양정철 원장은 허태정 대전시장과의 인연을 설명하며 "때문에 지역균형발전과 자치분권 철학에 대해 강한 신념을 시장과 부시장, 그리고 제가 갖고 있다"며 "그 신념을 바탕으로 (시정을) 잘 하고 계셔서 존경스럽고, 자랑스럽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