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사무소 개소…중앙부처 협조·국비 확보 지원 등 추진

충남도는 20일 세종 지방자치회관 대회의실에서 세종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했다.(사진제공=충남도청)

충남도가 정부예산 확보 지원과 중앙부처 대상 대외협력 활동을 펼쳐 나갈 ‘전진기지’를 세종시에 설치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
 
도는 20일 세종 지방자치회관 대회의실에서 세종사무소 개소식을 개최했다.

양승조 지사, 유병국 도의회 의장과 도의회 의원, 이춘희 세종시장, 서철모 행정안전부 예방안전정책관, 홍영민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 행정관리국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날 행사는 경과보고, 현판식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세종사무소 내에는 접견실과 재정협력관실, 시·군 대외협력 부서 지원을 위한 스마트워크센터, 회의실 등을 설치했다.
 
앞으로 세종사무소는 정부예산 확보 지원, 중앙부처와의 긴밀한 업무 협조를 통한 각종 자료 및 정보, 정책 동향 수집 등 서울사무소에 이은 또 하나의 대외협력 전진기지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양승조 지사는 “올해 우리 도는 6조 3863억 원이라는 사상 최고 정부예산을 확보했다”며 “내년에는 이보다 5.8% 향상된 6조 7600억 원 확보를 목표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또 “혁신도시 지정과 공공기관 이전, 부남호 역간척을 통한 해양생태도시 조성, 가로림만 국가해양정원 조성, 노후 석탄화력발전소 조기 폐쇄 등 중앙정부의 절대적인 협력과 지원을 필요로 하는 중요 현안들이 도정 안팎에 산적해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세종사무소는 대외협력 최일선에서 국비 확보와 도정 현안 해결을 위한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 나갈 것”이라며 “세종사무소를 제2의 도지사 집무실로 여기고 언제라도 방문해 대외협력을 높이기 위한 일들을 현장에서 직접 지휘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