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에이티엔뉴스 DB

이상민 국회의원(민주당, 대전 유성을)은 13일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중소기업 사이버 안전망 강화를 위한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국내 중소기업의 사이버공격 피해 현황을 살펴보고 대응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하여 마련된 자리로 ▲ 중소기업 대상 사이버위협 동향(에프원 시큐리티 김기환 상무) ▲ 중소기업 정보보호 현황 및 시사점(SK인포섹 이수영 상무) ▲ 중소기업 사이버 안전망 강화 방안(충북대학교 김태성 교수) 발표로 진행됐다.
 
발표 후 이어진 종합토론에서는 과기정통부, KISA, 지자체, 학계, 지역소재 보안기업 및 중소기업 등이 모여 지역 정보보호 현황 및 실태에 대한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지역 중소기업 정보보호 확대를 위해서는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는데 공감대를 형성했다.
 
특히 지역에 있는 기업들은 지역에는 보안기업 및 보안인력이 부족하고 보안 관련 인프라가 미흡하기 때문에 지역소재 기업이 정보보호를 하고 싶어도 하기 힘든 실정이라며 지역 정보보호 지원 확대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이상민 의원은 “초연결ㆍ초융합의 4차 산업혁명시대와 5G 시대로 진입하며 사이버보안의 중요성은 계속 커지고 있다“며 ”대기업들과 다르게 중소기업들은 환경 변화에 따른 보완책을 마련하지 못해 사이버보안에 취약성을 드러내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사이버 보안은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기업의 생존과 직결되는 문제“라며 ”사이버 위협으로부터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보호하고 이들의 안정적인 성장, 나아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