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연예·스포츠 음악
[N현장] '첫 솔로' 유노윤호 "타이틀곡, 16년차 모든 노하우 담았다"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12일 오후 서울 광진구 능동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열린 첫 솔로 앨범 미니 1집 '트루 컬러스(True Colors)'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 참석해 신곡 소개를 하고 있다. 2019.6.12/뉴스1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그룹 동방신기 유노윤호가 첫 솔로 타이틀곡에 16년 차의 노하우를 담았다고 했다.

유노윤호는 12일 오후 광진구 천호대로 유니버설아트센터에서 첫 번째 솔로 미니 앨범 '트루 컬러스'(True Colors)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날 유노윤호는 타이틀곡 'Follow'에 대해 "16년 차의 모든 노하우를 담아서 담백하면서도 펀치가 있는 무거운 느낌이 있는 곡이다. 실버를 담당하는데 강렬한 금속성과 차가운 질감의 소리를 담은 비트가 재밌다. 가사는 치명적인 매력으로 여러분을 사로잡겠다는 의미이다. 사람 관계에 있어서도 제가 'Follow'할 수 있게 주도적으로 다가가겠다는 의미도 담았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곡을 16번 수정했는데 이번에 앨범이 재밌는게 전곡 프로듀서 느낌으로 다같이 참여를 했다. 작사, 작곡도 중요하지만 스토리라인이 다 이어져서 이 뒤에 뭐가 더 있겠구나 상상하면서 들어달라. 오랜만에 동방신기 '주문'을 작곡한 두 분이 다시 만나서 만들었는데 되게 재밌다고 하시더라. 저만의 퍼포먼스와 음악으로 강력한 메시지를 담아드리겠다는 포부가 담겼다"고 강조했다.

한편 12일 오후 6시 발매되는 '트루 컬러스'는 유노윤호의 새로운 모습은 물론 다채로운 색깔로 표현되는 삶의 여러 감정을 효과적으로 음악에 담아내기 위해 각 트랙마다 매칭된 컬러를 가사와 멜로디, 스타일링 등에 자연스럽게 녹여내 컬러풀한 음악 세계를 표현했다.

타이틀곡 'Follow'는 주문을 외우는 듯한 인트로 내레이션과 조용한 전반부 멜로디가 긴장감을 자아내는 팝 댄스 곡으로 유노윤호의 절도 있는 퍼포먼스를 연상케 하는 어둡고 멋진 무드가 인상적이다. 가사에는 치명적인 매력으로 상대방을 사로잡겠다는 내용을 담고

뉴스1 <뉴스커넥트>를 통해 제공받은 컨텐츠로 작성되었습니다.

에이티엔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