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충남 금산
충남 금산군, 예산 투명성위해 주민참여예산학교 운영주민참여예산 이론 교육과 실무교육까지 병행
16일 충남 금산군이 군청 다 다용도회의실에서 주민차여예산위원, 지방보조금 심의위원, 청소년 참여인원 22명에 대해 주민예산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금산군청)

금산군은 16일 군청 다용도회의실에서 금산군 주민참여예산위원, 지방보조금 심의위원, 청소년 참여위원 2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주민참여 예산학교’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강의는 군민들의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참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실시됐다.

충남도 예산연구회 박종관 교수의 주민참여예산 이론교육과 함께 군민들이 직접 금산군 주민참여예산제안서를 작성해보는 실무교육까지 진행했다.

주민참여예산제도는 예산편성 과정에서 주민의견을 수렴해 지방재정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참여 행정을 실현하기 위한 제도이다.

군 관계자는 “주민참여예산제가 군민들의 생활 속에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군민들이 다양한 사업을 제안해 주시면 소홀히 하지 않고 예산을 적극 반영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에 군은 5~7월에 군 홈페이지, 읍·면사무소를 통해 군민들이 평소 일상생활 속에서 필요하다고 느낀 사업을 신청받아 실무부서의 사업성, 법적 근거, 주민 수혜도 등을 고려해 예산을 반영할 계획이다.

에이티엔뉴스 김남태 기자  atntv@naver.com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이티엔뉴스 김남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