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충남도의회에서 제311회 임시회가 열린 가운데 충남 바른인권 위원회와 교회를 사수하는 연합이 "이선영 도의원이 대표발의한 '충청남도 민주시민교육 조례안'이 잘못됐다"며 반대집회를 하고 있다./에이티엔뉴스 박성민기자

충남 바른인권 위원회와 교회를 사수하는 연합이 10일 충남도의회 앞에서 이선영 의원(비례.정의)이 대표발의한 ‘충청남도 민주시민교육 조례안’를 강력히 반대했다.
 
 이들은 “타 지역의 교육자료에서 특정 정당의 강령에 부합하는 교육내용과 이슬람 난민 수용, 기독교 폄하와 타종교 미화, 북한 수령주의 소개교육, 정치적 의도가 보이는 기타의 내용 등 도무지 민주시민교육이라 할 수 없는 것들이 교육자료에 들어가 있다”며 “이러한 이유로 학생들에게 교육되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10일 충남도의회 앞에서 '충청남도 민주시민교육 조례안'을 반대하는 집회가 벌어져 도의회 측에서 입구를 막아놓고 안내문을 붙여놓은 모습./에이티엔뉴스 박성민기자

그러면서 “도의회가 심의 중인 이 조례안에 대해서 로고스 법무법인에 의뢰한 결과, ‘민주시민교육 조례안은 폐지나 대폭 수정이 필요하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이어 “ 도의회 다수의 의원들이 충분히 검토 후 조례안을 폐지하든 문제점을 해소하는 방향으로 수정했으면 좋겠다”며 “잘못된 조례안으로 인해 도민들을 위해 사용되어야 할 세금이 낭비되지 않도록 하고 도민들이 저항권을 행사지 않게 해줄 것”을 촉구했다. 

충남도의회 측에서 입구를 막아둬 반대집회 참석자들이 문앞에서 반대를 하고 있다./에이티엔뉴스 박성민기자

이에 도의회 관계자는 “의원이 발의한 조례안에 대해서 법적으로 위반이 되는지 검토한다”며 “조례안에 대해서 판단내리지는 못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