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대전·세종 대전 이슈
대전시, 제47회 어버이 날 기념행사 가져8일 시 노인복지관서 효행유공자 유수희 국민훈장 목련장 전수 축하공연 등
8일 허태정 대전시장이 대전시 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47회 어버이날 기념행사에서 수상자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에이티엔뉴스=이현식 기자

대전시는 8일 대전시 노인복지관 대강당에서 제47회 어버이 날 기념행사를 가졌다.
 
시가 주최하고 (사)대한노인회대전시연합회와 대전시노인복지관이 주관한 이날 행사는 허태정 시장을 비롯해 윤용대 시의회부의장, 설동호 교육감, 이철연 (사)대한노인회대전광역시연합회장, 구청장 등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는 유공자 표창 등 기념식과 축하공연, 장기자랑 등 각종 부대행사가 함께 열렸다.
 
이날 효행 유공자로는 유수희씨(69, 서구)가 국민훈장 목련장을 수상했고, 장한어버이 유공자 박태영씨(75, 유성구)와 효행 유공자 허정미씨(46), 효행단체 유공 대전봉사체험교실이 각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유성노인복지관은 효행단체 유공으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또, 장한어버이 및 효행유공자로 박준학씨(77, 동구), 김기자씨(58, 중구), 김용자씨(73, 유성구), 안치숙씨(61, 서구), 이경선씨(58, 대덕구), 박상희씨(48, 유성구) 등 6명이 대전시장 표창을 받았다.
 
이날 대전시립무용단 장구춤과 행복사랑예술봉사단의 풍물놀이, 댄스스포츠, 초청가수 등 다채로운 축하공연이 펼쳤졌고, 부대행사로 양·한방진료 및 검사, 치매상담, 인지검사 등 의료·건강서비스를 제공해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즐거운 한때를 선사했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가정의 소중함을 일깨우고 우리사회의 전통 미풍양속인 경로효친의 미덕을 고취시키고 어르신들을 향한 무한 사랑과 존경을 실천하는 대전시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에이티엔뉴스 정완영 기자  atntv@naver.com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이티엔뉴스 정완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