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대전·세종 대전 이슈
충청권 대전‧세종‧충북‧충남교육청,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 개최2019년 제1차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 "더욱 깊어져라! 충청권 교육혁신"
12일 세종교육청에서 충청권 4개 시도 교육감이 '2019년 제1차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를 갖은 후, 왼쪽부터 김병우 충북도교육감, 최교진 세종시교육감, 설동호 대전시교육감, 신익현 충남도부교육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대전시교육청)

충청권 대전‧세종‧충북‧충남교육청은 12일 세종교육청에서 '2019년 제1차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대전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협의회에서는 충청권 4개 교육청(대전‧세종‧충북‧충남)주관으로 2019년 충청권 혁신교육의 공동번영을 위한 충청권 교육혁신 네트워크 운영 계획과 교육청별 학교현장 지원정책에 대한 협의시간을 가졌다.

한편, 충청권 교육혁신 네트워크는 충청권 4개 교육청별 ▲교육과정혁신, ▲학교공간혁신, ▲학교업무혁신, ▲혁신미래교육 등의 4개 주제를 중심으로 교육과정·미래교육·교육행정전문가들과 함께 포럼을 운영하게 된다.

이 포럼에서는 학교교육과정, 공간, 업무, 미래교육 등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포럼에 참가한 전문가들을 중심으로 충청권 교육혁신을 위한 전문가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학교현장 지원 정책에 대해서는 세종교육청에서 운영하고 있는 북부 ‧ 남부학교지원센터 운영 내용을 공유하고 학교현장의 교사들이 수업과 학생들에게만 전념할 수 있도록 교육청의 조직과 제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해야 한다는데 뜻을 같이 하였다.  

설동호 교육감은 “올해 충청권 혁신 교육의 기반이 더욱 공고해지고, 아울러 대전형 혁신학교 창의인재씨앗학교의 내실화와 교육혁신에 대한 공유와 소통이 더욱 활발히 이루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에이티엔뉴스 이현식 기자  atntv@naver.com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에이티엔뉴스 이현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