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력공사 청양지사 통폐합 방침… 1일 한전 관계자들 ‘밀실 공청회'

청양군의회가 3일 제253회 임시회를 긴급 소집해 ‘한국전력공사 청양지사 통폐합 검토 중단 촉구 결의문’을 채택하고 있다./에이티엔뉴스=조문현 기자

한국전력공사 청양지사가 통폐합으로 사라질 것으로 알려지면서 청양군의원들이 크게 반발하고 나섰다.

한국전력공사 대전.충남지역본부는 청양지사 통폐합 방침을 정하고 관련 공청회를 지난 1일 오후 3시께 한전 청양지사에서 내부 설명회를 가진 것으로 알려졌다.

청양군의회는 이 같은 방침에 대해 3일 제253회 임시회를 긴급 소집해 ‘한국전력공사 청양지사 통폐합 검토 중단 촉구 결의문’을 채택했다.

의원들은 결의문을 통해 “공공기관의 공익성 등을 무시한 채 무리한 조직효율화 작업”이라며 “통폐합을 통해 청양지사가 지역본부에 흡수통합하는 것은 군민의 기본 생활권마저 무시하는 것”이라고 반발하고 있다.

또,“70억원의 사업비를 투자하여 완공단계에 있는 한전 청양지사의 청사 신축이 지역 발전의 새로운 전기가 될 것이라 기대에 찼던 군민들에게 청양지사 통폐합 논의는 큰 충격과 주었다”며“주민생활과 직결되는 공공분야인 전력을 자사의 경제 논리만을 내세워 통폐합을 추진하는 행위에 대해 울분을 감출 수 없다”며 역설했다.

군의회 구기수 의장은 “한전 청양지사가 통폐합하면 안정적인 전력 공급에 차질이 불가피하고 비상시 위기대처능력이 현저히 떨어져 군민들의 안전과 생명이 위협받을 것”이라며 “한전이 청양지사의 통폐합 계획을 강행한다면 청양군의 존립을 위협하는 행위로 간주하고 지역 사회단체는 물론 주민들과 연계해 강력한 반대 투쟁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한전 청양지사는 “전사적으로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자 조직효율화 작업을 통한 기능조정 등을 검토하고 있지만 통폐합 등 조직 내부의견수렴을 거쳐 4월 말쯤 결정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