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보건환경연구원은 20일 ‘2018년 연구조사사업 발표회’를 개최했다.(사진제공=대전보건환경연구원)

대전시보건환경연구원은 지난 20일 2018년 1년 동안 추진한 감염병·식의약·환경·동물위생 분야의 연구사업 수행에 따른 결과보고 및 사업 결과에 대한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2018년 연구조사사업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번 발표회는 대전지역 미세먼지 중금속 및 이온성분조사, 대전도시철도지하역사 라돈실태, 반려동물의 인수공통전염병등 총 14건의 시민생활과 밀접한 과제를 가지고 대전시지역을 중심으로 조사·연구하였다.
 
특히, 대전 중금속 측정망4개소에서 채취한 미세먼지의 중금속 및 이온성분 분석을 통한 미세먼지 특성을 파악하여 대전시 미세먼지 저감대책에 대응할 수 있는 기초 자료를 마련하였다.
 
또한, 대전도시철도 지하역사 라돈실태를 구간별 계절별등 분석하여 라돈의 효율적인 관리방안, 장·단기 변화 관찰과 대전지역의 라돈지도작성등 관리방안에 대한 연구로 관리방향을 제시하였다.
 
이외에도 연구자료는 시민의 건강과 밀접한 보건·환경의 시책자료로 활용되어 시민들의 보건향상과 청정 환경조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전보건환경연구원은 이번 연구조사를 통해 연구역량을 더욱 강화하고, 시민들의 다양한 관심사를 적극반영하여 심도있게 연구함으로써 시민의 보건향상과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는데 주요역점시책과 연계하여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