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 100주년 기념 역사문학 투어 등 문화행사 추진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이 도서관주간을 맞아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한다.(사진=세종시교육청)

세종시교육청 평생학습교육관이 4월 '도서관주간'을 맞아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교육관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도서관주간에 '도서관, 어제를 담고 오늘을 보고 내일을 짓다'를 표어로 지역주민들의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책 읽는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운영하게 됐다.

주요 행사로는 어린이 일요특강, 성인 원데이 특강, 과월호 잡지 무료 나눔, 아트프린트 원화 및 외국도서 전시, 만들기 체험 및 퀴즈,  독립운동 흔적을 찾아 떠나는 '서울 역사문학 투어' 등이다.

세종시교육청 평생교육학습관이 도서관주간을 맞아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한다.(사진=세종시교육청)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으로는 우리 아이 경제교실, 교과서 속 명화 미니전집 만들기, 직지 바로 알기 교육과 성인 대상으로 타로로 풀어보는 심리가 준비돼있다.

신청은 초등학생 대상 프로그램은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성인 대상프로그램은 다음달 8일 오전 10시부터 평생교육학습관 수강신청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할 수 있다.

특히 '서울 역사문학 투어'는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윤동주 시문학관, 심우장, 서대문형무소를 탐방하는 일정으로 구성했으며 다음달 4일 오전 9시부터 평생교육학습관을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