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8일부터 공사완료 전까지 일부구간 부분 통제

밀목재 사면공사 도로통제구간(사진제공=계룡시청)

계룡시는 밀목재 붕괴위험 도로정비공사에 따라 오는 18일부터 도로 일부를 부분 통제한다고 1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당초 사면공사는 통행차량의 사고위험성 원천차단, 조속한 공사추진 등을 위해 도로 전면통제를 계획했으나, 시민 교통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사면정비공법을 변경하고 도로 부분통제로 공사를 시행한다.
 
통제구간은 계룡시 신도안면 용동리 14-5번지 밀목재 일원 660m로 오는 3월 18일부터 공사가 완료될 때까지 주간에는 1개 차로만 개방하고 야간에는 전면 개방한다.
 
시는 도로 부분통제에 따라 통행차량 보호를 위한 이동식 방호벽, 조립식 과속방지턱 등 교통안전시설을 설치하고 공사구간 시‧종점에 교통통제 신호수를 추가 배치해 안전사고에 대비할 계획이다.

밀목재 사면정비사업은 지난 2017년 7월 신도안면 용동리 밀목재 사면이 암반 풍화, 붕괴로 낙석방지망 등이 파손되어 추가 낙석방지를 위해 비닐덮개 설치 등 안전 조치를 왔으나 사면 위험요인 제거를 위한 구조물을 설치해 시민의 교통 안전과 편의를 제공 한다.
 
시 관계자는 “사면정비 사업을 통해 시민들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 교통안전을 보장할 것”이라며 “공사기간 동안 밀목재 교통 통제에 대한 주민들의 적극적인 이해와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