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국회의원./에이티엔뉴스 DB

자유한국당 김태흠 국회의원(충남 보령·서천)은 6일 성명을 통해 “민주당은 5.18 논란을 키우려는 정치적 꼼수로 야당 의원을 주홍글씨로 낙인찍고 마녀사냥 식으로 몰아가는 광란을 멈추길 촉구 한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의원들이 자유한국당 윤영석 의원까지 국회 윤리위에 제소했고 KBS에서 민주당 홍익표 의원과 토론하면서 ‘5. 18. 민주화운동 진상규명 특별법’에 따라 진상규명을 해야 한다는 주장을 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물론 우리 당 의원들이 5.18 관련 세미나를 개최하면서 일부 지나친 발언을 한 것은 비난받아 마땅하다. 당연히 사과드려야 한다. 하지만 TV토론 과정에서 여야 합의로 제정된 특별법 3조에 명시된 대로 '5·18 당시 북한군 개입 여부 및 북한군 침투조작 사건이 있었는지 진상규명'을 해야 한다는 주장을 한 것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고 보며 5.18이 성역은 아니”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어 “많은 국민들은 5.18유공자 선정위원회의 구성과 유공자 선정 과정에서 객관성과 공정성이 담보되었는지 많은 의혹을 갖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민주당이 윤영석 의원을 윤리위에 제소한 잣대라면 과거 민주당 의원 중 ‘천안함 폭침이 북한 소행이라는 정확한 데이터’가 없다. 제주 해군기지가 해적부대다 라는 발언을 했던 의원들은 어떤 징계를 받았냐”며 날을 세웠다.

덧붙여 “국회의원은 개개인 독립된 헌법기관입니다. 발언에 문제가 있으면 법에 의해 처벌을 받거나 국민으로부터 심판을 받으면 됩니다. 민주당은 5.18 논란을 키우려는 정치적 꼼수로 야당 의원을 주홍글씨로 낙인찍고 마녀사냥 식으로 몰아가는 광란을 멈추길 촉구하며 자유한국당과 국민들은 민주당과 좌파들의 행태를 좌시하지 않겠다는 엄중한 경고를 보낸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