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에서 소중한 추억을
- 싱싱한 주꾸미와 도다리 참맛을 현지에서~

2019 무창포 주꾸미도다리축제가 오는 3월 16일부터 4월 14일까지 무창포해수욕장과 항포구 등에서 펼쳐진다./에이티엔뉴스=이현식기자, 일러스트 디자인=최혜수 디자이너

2019 무창포주꾸미도다리축제가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무창포해수욕장과 항포구에서 펼쳐진다.

6일 무창포축제추진위원회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바다의 소중함을 체험하고 신비의 바닷길과 함께 무창포 지역 주꾸미를 홍보해 관광객 및 지역주민에게 참여기회를 주고 다양한 체험문화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을 목적으로 매년 3월 지역의 대표적인 축제로 거듭나며 보령시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 2019 무창포 주꾸미도다리축제

행사기간: 2019.03.16(토) ~ 04.14(일)
행사장소: 무창포해수욕장 / 항포구 일원
주최.주관: 무창포축제추진위원회

■ 개막식 행사
날짜: 2019年 3월 16일 토요일
장소: 무창포해수욕장 특설무대

2019 무창포 주꾸미도다리축제 : http://www.mbeach.co.kr

무창포축제추진위원회 사무국장은 "무창포 신비의 바닷길은 서해안 천혜의 자원으로 3월 바다에서 잡은 싱싱한 주꾸미와 도다리 참맛을 현지에서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추억이 될 것"이라며 "축제를 위해 많은 볼거리 먹거리 놀거리를 준비하고 있다"며 "축제기간 무창포를 꼭 찾아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주꾸미는 불포화 지방산과 DHA를 함유하고 있어 담석용해, 간장의 해독기능 강화, 혈중콜레스테롤수치 감소, 혈압정상화, 당뇨병 예방과 시력회복 및 근육의 피로 회복등에 좋은 타우린이 다량함유된 건강음식이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