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치구 규제개혁 추진실적 평가, 대덕구 우수, 서구 장려

대전시청사 전경./에이티엔뉴스=선치영 기자

대전시는 ‘2018년 규제개혁 추진실적’에 대한 5개 자치구 평가를 실시해 지방규제개혁 추진에 우수한 성과를 거둔 3개 자치구를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2018년도 규제개혁 종합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에는 동구가 선정됐으며, 우수기관에는 대덕구, 장려 기관에는 서구가 각각 선정됐다.
최우수 기관에는 3000만 원, 우수 기관에는 2000만 원, 장려 기관에는 1000만 원의 특별조정교부금 인센티브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평가는 규제개혁 분야의 정부합동평가와 연계해 경쟁제한적 자치법규 개선율, 테마별 규제 발굴·개선 실적 등 2개 분야 7개 세부지표에 대해 정량평가 실적검증을 통해 우수자치구를 선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속적인 규제개혁 추진으로 기업하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고 4차산업 등 지역 신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지원해 시민 생활 속 불편, 시민복지, 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규제개혁 과제를 발굴․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이군주 법무담당관은 “공무원의 규제개혁 역량 강화, 적극행정을 통한 규제애로 해소 등 적극적인 의지로 규제개선을 지속 추진해 시민과 기업의 규제개혁 체감도를 더욱 높여가겠다”며 “우수 자치구에 대해서는 규제개혁 재정 인센티브 등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