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흠 국회의원./에이티엔뉴스 DB

자유한국당 김태흠 국회의원(충남 보령·서천)은 18일 성명을 통해“사법당국은 손혜원 의원의 부패방지법 위반 여부 철저히 조사하고 정부는 국민 혈세가 부동산 투기지역에 투입되는 것을 재검토하라”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민주당이 ‘사법적폐 당사자‘인 서영교 의원에게는 당직 사퇴의 솜방망이 처벌을 내리고 ‘기획 부동산 투기’로 국민적 공분을 사는 손혜원 의원에게는 아무런 처벌도 내리지 않았다. 손 의원의 뻔뻔한 해명을 듣고 내리는 민주당의 결정 또한 뻔뻔하기 이를 데 없다”며 “대통령 영부인 40년 지기 친구라는 권력의 위세에 눌려 국민여론마저 외면하는 처사가 아닐 수 없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손 의원과 친인척 등이 수십 여 채를 집중 매입한 목포 ‘손혜원 타운’에 국토부, 문화재청이 2019년부터 5년간 '근대문화역사공간 활성화 사업' 등 총 1093억원의 국가 예산을 투입한다고 한다. 여당 문광위 간사가 부동산을 사전에 집중 매입한 뒤 거액의 국민 혈세를 동원해 가치를 올리려는 것은 단순 투기를 넘어 ‘초대형 권력형 비리’”라고 밝혔다.
 
덧붙여 “손 의원은 이 거대한 투기계획의 성사를 위해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됐던 '미르재단' 이사로 일한 전문가까지 보좌관으로 채용했다. 손혜원 의원이 문광위 간사로서 사전 정보를 인지해 투기를 기획했다면 부패방지법을 위반한 것”이라며 “사법 당국은 손 의원의 부동산 투기 의혹을 철저히 조사해 처벌하고 정부는 해당 지역 사업계획을 재검토해 국민 혈세가 권력을 이용한 부동산 투기에 이용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