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로시설 정비 및 성수식품, 선물세트 과대포장 점검 나서

설명절 성수제품 단속 모습(사진제공=계룡시청)

계룡시는 다가올 설을 맞아 시민들의 안전 및 편의제고를 위해 시민생활과 밀접한 분야에 대한 점검 및 정비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설 연휴기간 귀성객들의 안전하고 편안한 교통편의를 위해 관내 주요도로 및 도로표지를 정비하고 건설공사 현장은 비상관리 및 안전사항을 다시 한 번 점검한다.
  
또한 관내 23개소 공영주차장과 150여개 버스승강장 및 이정표 점검과 함께 화장실 및 편의 시설을 정비하고 청소를 실시하여 쾌적한 도시 환경을 조성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설 명절을 앞두고 시민들의 수요가 많아지는 과일 등 성수식품과 선물세트에 대한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시는 계룡시특별사법경찰과 식품위생 감시원으로 구성된 점검반을 편성해 이달 말까지 두부, 떡류, 건강기능식품 등 성수식품 제조, 판매업소에 대한 위생지도․점검을 실시해 시민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다양한 설명절 선물세트가 출시되면서 과대포장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자원 절약 및 환경 보호를 위해 대규모 점포 등을 대상으로 과대포장 점검을 추진한다.
 
현장 측정을 통해 과대포장 의심품목으로 인정되는 제품은 전문기관의 검사 성적서를 제출토록 하고 이를 이행하지 않거나 포장기준을 초과하게 되면 300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귀성객 및 시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도시 환경을 정비하고 안전하고 즐거운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