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과학관은 오는 21~22일 VR·로봇·Bio의 체험과 인기 유튜버를 전시하는 ‘2018 대한민국 과학문화산업전’을 개최한다.(자료제공=중앙과학관)

국립중앙과학관은 오는 21~22일 과학기술의 재미와 가치를 문화로 향유하고 사람이 중심이 되는 과학기술문화를 조성하고자 ‘2018 대한민국 과학문화산업전’을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전시내용으로는 실감나는 공룡 VR, 가상스포츠 체험, VR 활용한 교육시스템, 심리 치유 VR 콘텐츠, VR 액션 게임, VR·AR 콘텐츠 제작체험 등이 있다.

또한 인기 유튜버인 ㈜긱블의 ‘어제 만든’, 과학쿠키의 ‘과학쿠키와 함께하는 달콤한 과학이야기’, ㈜로보티즈의 ‘ROBOTIS PREMIUM’, ㈜과학상자의 ‘스마트코딩 LEVEL 3’ 등 한국과학 창의재단에서 선정한 2018년 우수과학문화상품들도 있다.

배태민 관장은 “이번 전시는 과학문화산업 콘텐츠의 개발자와 사용자가 만나 콘텐츠의 개발 현황과 발전 방향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는 자리로써 과학문화산업의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과학문화산업전’은 정보통신진흥원,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가상증강현실산업협회가 공동주최하고 한국연구재단이 후원한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