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학교, 미래를 여는 대전서부교육 이미지.(자료출처=대전서부교육 홈페이지)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은 13일, 2018년도 마지막 공유재산현장점검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서부교육지원청은 관리하고 있는 공유재산(학교설립취소부지2곳, 폐교2곳)의 효율적인 관리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특히, 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인해 겨울철 안전사고 예방에 중점을 두고 실시했다.

그동안 월 1회 이상 공유재산에 대한 현장점검을 지속적으로 실시해 외부인들이 무단으로 경작 및 사용하는 일이 없도록 점검했으며, 건물의 안전점검 또한 꼼꼼히 실시했다. 그 결과, 2018년도 한 해 동안 공유재산에 대한 불미스런 일이 한 건도 발생하지 않고 관리되었다.

특히, 공유재산 중 학교설립취소부지 2곳은 서구청에 주차장으로 무상 대부해 주변 주차난 해소에 큰 도움을 주고 있으며, 폐교 재산중 1곳은 학교폭력치유기관(해맑음센터)에 유상으로 대부하고 있어 학교폭력 피해학생 치유에도 기여하고 있다.

또한 다른 1곳은 서부교육지원청에서 야영학습장으로 자체활용하고 있어 대전지역학생들이 활기찬 야영체험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만복 행정지원국장은 “내년에도 공유재산을 더욱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정기적인 재산점검을 통해 방치되는 재산이 없도록 적극적인 행정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