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 한옥마을이 ‘2018 한국 관광의 별’에 선정, 11일 인천 경원재앰배서더에서 열린 시상식서 상을 받고 김정섭 공주시장이(사진 왼쪽아래 두번째)수상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공주시)

공주 한옥마을이 ‘2018 한국 관광의 별’에 선정, 11일 인천 경원재앰배서더에서 열린 시상식서 상을 받았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한국 관광의 별은 우리나라 관광 발전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를 발굴하고, 국내 관광에 대한 관심 제고와 우수 관광 자원 홍보를 위해 지난 2010년 제정됐다.

올해는 자치단체에서 제출한 신청서를 전문가가 평가하고, 각 부문별 관광지에 대한 현장 방문 실사와 선정위원회 최종 심사를 거쳐 4개 분야 10개 부문에 걸쳐 선정했다.

4개 분야는 ▲관광 매력물 ▲관광 연계 시설 ▲관광 정보 ▲관광 기여자 등이며, 10개 부문은 ▲자연자원 ▲문화자원 ▲전통자원 ▲열린자원 ▲숙박 ▲음식 ▲시장 ▲정보 ▲지자체 ▲공로자 등이다.

관광시설연계 분야 숙박 부문 한국 관광의 별에 선정된 공주 한옥마을은 매년 9만 여 명의 관광객이 찾는 충남 대표 관광지 중 하나다.

공주 한옥마을./에이티엔뉴스 DB

공주 한옥마을은 전통과 현대가 공존하는 어울림의 미학이 있고, 한국 전통 구들장 체험이 가능한 관광 시설이다.

이 마을의 각 한옥은 친환경 건축 양식인 소나무·삼나무 집성재를 사용하고, 도시·현대인들이 머무는데 편리하도록 설계돼 가족여행이나 수학여행, 기관·단체 워크숍 등 관광객들에게 편안한 휴식을 제공하는 힐링 여행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공주 한옥마을은 또 백제 전통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제공, 인기를 끌고 있다.

김정섭 시장은 “공주한옥 마을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우수 한옥마을로 선정되어 더 많은 관광객들이 우리시를 방문 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 쾌적한 한옥마을 조성과 공산성, 송산리고분군, 마곡사의 세계유산등재 지구와 연계한 관광인프라 구축 및 관광편익시설을 확충하여 체류형 관광활성화 사업을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