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일 당진시청서 협약식 갖고 장학금과 연탄, 쌀 전달

10일 김홍장 당진시장(오른쪽)과 유영완 기감 충청연회 감독(왼쪽)이 연탄을 배달하고 있다./에이티에뉴스=이승주 기자

기독교대한감리회 충청연회와 충남 당진시가 손 잡고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불씨를 지폈다.

김홍장 당진시장과 유영완 충청연회 감독은 10일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식에는 내빈을 비롯한 충청연회 희망봉사단과 당진, 천안, 아산, 예산, 홍성, 보령, 서천 등 지회 관계자 60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사회봉사, 연탄 및 장학금 전달 등 다양한 공동행사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10일 충남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사랑의 연탄과 생명의 쌀, 장학금 전달식이 열리고 있다./에이티에뉴스=이승주 기자

김 시장은 "오늘 충청연회와 협약을 통해 앞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의 손길을 나눌 수 있게 함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이번 행사가 매년 더 확대됨은 물론 전국 방방곳곳으로 뻗어 나갈 수 있도록 나눔 실천운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유 감독은 "중부권 서해안 시대의 발전과 행복을 선도하는 당진시와 함께 뜻 깊은 행사를 하게 돼 감사하다"며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준 관계자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어 "오늘 행사를 통해 소외된 이웃이 따뜻한 성탄절을 보낼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소감을 전했다.

10일 충남 당진시청 대강당에서 유영완 기감 충청연회 감독이 협약 소감을 말하고 있다./에이티에뉴스=이승주 기자

협약식에 앞서 열린 장학금 지원식에서 유 감독은 도내 대학생과 중·고교생 대표에게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총 1000만원의 장학금은 도내 대학생 5명과 중고생 10명에게 지원된다.

협약식 후에는 희망봉사단이 지역의 소외가정을 방문해 연탄과 쌀을 배달했다. 이날 연탄 20만장은 40가정에, 총 500kg의 쌀은 50가정에 각각 전달됐다. 김 시장과 유 감독도 직접 배달에 참여해 땀방을울 흘렸다.

10일 충남 당진시청 주차장에서 당진시와 기감 충청연회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에이티에뉴스=이승주 기자
10일 충남 당진시청 시장실에서 김홍장 시장(왼쪽)과 유영완 기감 충청연회 감독이 대화하고 있다./에이티에뉴스=이승주 기자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