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열린 어린이집 8개소 선정.(사진제공=서천군청)

서천군은 5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어린이집 8개소에 대하여 2018년 열린어린이집 지정서를 전달했다.
 
열린어린이집은 물리적인 공간을 개방하고 보육프로그램, 어린이집 운영에 이르기까지 부모의 일상적 참여가 이루어지는 어린이집을 말하며, 군은 개방성, 참여성, 지속가능성, 다양성, 지자체형선정 기준 등 열린어린이집 기본요건과 세부 선정 항목 충족 여부를 확인한 후 총 8개소를 최종 선정했다.
 
지정된 어린이집은 ▲공립휴먼시아어린이집 ▲장항어린이집 ▲아이사랑어린이집 ▲천산어린이집 ▲기림어린이집 ▲서면어린이집 ▲장항휴먼시아어린이집 ▲새싹어린이집 등으로 올 11월 1일부터 내년도 10월 31일까지 열린어린이집으로 지정 및 운영된다.
 
해당 어린이집에는 향후 1년간 공공형어린이집 선정 시 가점부여, 국공립어린이집의 경우 재 위탁 심사기준 반영, 부모모니터링 및 지도점검에서 제외되는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노박래 군수는 “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운영되는 열린어린이집은 부모와 어린이집,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여 믿고 신뢰할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는 데 큰 의미를 담고 있다"며 "매년 열린 어린이집을 확대해 어린이집 운영의 투명성을 높이고 개방된 보육문화 정착 및 안심보육 실현에 힘 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이티엔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